단체표준인증

​단체표준인증 "국가인증제도"

 주차장서비스 단체표준(SPS : Standards of Private Sectors)인증은 산업표준화법에 근거한 ‘국가인증제도’ 입니다.

단체표준인증 목적

 주차장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고객의 편의성,  안전사고 예방,주차장의 품질 경쟁력과 공공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스마트4.0주차문화를 구축하고 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단체표준인증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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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표준인증 심사항목
1. 주차장 사업장 심사
  • 서비스품질경영

    경영책임자 품질인식

    사내표준 제∙개정 관리

    품질경영추진계획수립∙이행

    품질관리담당자 지정∙운영 개선활동

  • 서비스 운영체계

    사업체계

    조직의 업무분장

    제3의 위탁

  • 서비스 운영

    서비스 수행

    고객불만처리

    고객만족도 관리

    고객정보보호

  • 서비스 인력관리

    전문인력확보

    교육훈련

    품질관리 담당자의 업무능력

  • 시설장비, 안전 및 환경관리

    시설장비의 보유

    고객 및 종업원의 안전확보

    환경 및 위생, 감염관리

2. 주차장 서비스 심사
  • 고객이 제공받은 사전서비스

    안내서비스

    지원서비스 

  • 고객이 제공받은 서비스 

    서비스 수행

    시설장비 보유.가동

    안전.위생.감염관리 수행

    환경관리 수행

    고객정보보호 수행

  • 고객이 제공받은 사후 서비스

    고객 불만처리

    피해보상

사업장심사와 서비스심사로 구분하여 심사를  실시하고 모든 평가항목 만족 시 적합으로 판정 및 인증서 발급

단체표준인증 심사대상

​자주식 주차장

기계식 주차장

 
단체표준인증 기대효과
주차장서비스 품질경쟁력 제고

주차장서비스 표준화 및 품질경영시스템 구축 및 운영으로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호환성 확대, 서비스 품질개선, 대외 신뢰도 제고 등 주차장서비스 품질경쟁력 제고

주차장서비스 관련 파생산업 및 일자리 창출 기대

주차장서비스 관련 시설 및 장비의 수요증가에 따른 관련 파생산업 확대와 관련 전문인력의 수요증대로 일자리 창출(*단체인증사업장에 주차안전관리사 배치 의무화)에 기여

공공의 안전성 확보 및 소비자 보호

주차장서비스에 대한 최적화된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으로 공공의 안전성  확보 및 소비자 보호,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

품질비용 절감에 기여

단체표준인증을 받은 주차장에 특화된 손해보험사의 저렴한 보험료 적용으로 안전관리비용, 품질비용(피해보상처리 비용 등) 절감에 기여

주차장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도 제고

차별화된 고객중심의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구축 및 운영으로 주차장 이용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제고

​대한주차산업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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